Institute of Youngnam Culture Research

top

보도자료

홈 > 열린마당 > 보도자료

작성자 영남문화연구원   |  등록일 17-09-06 08:52   |  조회 47회

경북대, 학생·지역민 위한 릴레이 인문학 강좌 열어(대구=뉴시스)

본문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인문학과 영남학을 주제로 한 릴레이 인문학 강좌가 경북대 학생과 지역민을 대상으로 9월과 11월 매주 월·화요일에 경북대 대구캠퍼스와 상주캠퍼스에서 열린다.

2일 경북대학교에 따르면 경북대 인문학술원과 영남문화연구원 공동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인문역량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인문학의 보편성과 영남학의 지역성을 통합한 인문학적 가치를 재발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인문학으로 읽는 지역과 현실’을 주제로 지역사회에서 인문학 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실천적인 인문학 강좌를 선보인다. 


별도의 수강 신청 절차 없이 경북대 학생과 대구·경북 지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인문학 강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위해 이번 수강생 대상으로 강의노트 공모전도 함께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경북대학교 인문학술원 허정애 원장과 영남문화연구원 정우락 원장은 “경북대 학생과 지역민들이 우리가 사는 지역과 현실을 돌아보는 이번 인문학 강좌를 통해 알파고 시대에 인문학의 가치와 매력을 다시금 일깨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인문학 관련 행사를 기획,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창오 기자:  jco@newsis.com

(대구=뉴시스: 2017년 9월 2일)